[휘페스타 maker]자연속에서 쉼을 디자인하는 임태수 IO Design대표

조회수 2093

휘페스타의 인테리어를 책임지고 있는 임태수 디자이


집 하나가 지어지기까지. 휘페스타에서는 설계, 디자인, 건축 세 분야의 전문가들이 협업을 통해 하나의 집을 짓습니다. 전원주택을 시작으로 마을 공동체 운영및 컨설팅.그리고 로컬 기반의 복합 문화단지를 지향하며 휘게라이프를 꿈꾸는 분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주거문화생활을 위해 오늘도 더 나은집을 짓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로컬 크리에이티브 휘페스타에서 인테리어를 책임지고 있는 임태수대표를 만나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임대표님. 이렇게 만나 뵙게 되어 반갑습니다. 인터뷰를 준비 하다 듣기로는, 대표님께서는 30대 초반에 이미 IO디자인을 설립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오랜 기간 인테리어 디자인 작업을 해오신 분으로서 생각할 때 어떤 인테리어가 좋은 것인가요?


임태수 대표) 그림같은 집을 짓고 살고픈 꿈은 누구나 한 번쯤은 생각해 봤을겁니다. 여기에 단순히 예쁘기만 한 공간이 아니라 가족과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능과 편리함까지 갖춘다면 분명 그 공간에 사는 사람은 행복할 것이며, 불편함없는 생활과 여유! 그게 바로 좋은 인테리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조명과 데코레이션은 실내 분위기를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로 신경을 많이 쓰게 된다는 임태수대표



요즘 인테리어는 트렌드도 자주 바뀌고 소비자입장에서는 선택지도 많아서 좋기도 합니다만 또 어떤 인테리어를 해야 좋을지 쉽게 결정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가장 많이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무엇일까요??


임) 특히 중요한 것은 조명과 데코레이션입니다. 조명 설치만 잘해도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습니다. 어떤 곳은 조명만으로도 감동을 받아요. 데코레이션은 가구, 소파, 액자, 화분, 침구 등을 의미하는데요. 비싼 돈을 들여 벽에 대리석을 붙이는 것 보다 이런 데코레이션으로 포인트를 주고 마감하는 것이 현명한 인테리어의 완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임태수 대표님! 인테리어업체도 정말 많은데요, 인테리어 업체를 고르는 좋은 팁 좀 알려주시지요.


임) 큰 업체들은 스스로의 프라이드가 강해서 소통보다는 그들이 쓴 각본대로 움직여야 하고 공사비도 비쌉니다. 작은 회사는 공사비가 싼 대신 그 회사가 어느 정도 시공능력이 있는지 알 수가 없죠. 사기꾼이 아닌가 걱정도 되고 참으로 힘든 것이 업체 선정입니다. 그렇기에 소비자들은 그 중 경험 많고 비교적 저렴한 중간 업체를 찾아 자신의 뜻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는지, 소통이 잘 되는지, 진실성이 있는지 알아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고객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3D 시뮬레이션 투시도를 적극 활용한다


휘페스타에 상담을 오면 현장에서 설계, 시공, 인테리어 등 분야별 전문가 3분이 함께 상담을 해준다고 들었습니다. 전원주택을 짓고자 하는 분들과 상담하실 때 특히 신경 쓰시는 부분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고객과 어떤 방식으로 의견을 주고받고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지 소개 부탁 드립니다.


임) 고객과 미팅을 자주 합니다. 많이 들을수록 고객의 취향, 선호하는 것을 알게 되고 그걸 토대로 아이디어의 실마리를 풀어갑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고객분들은 집을 짓는 과정에 대해 익숙하지 않기 때문에 설명이나 도면만으로는 이해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3D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만들어 투시도를 보면서 고객과 협의를 합니다. 이런 과정을 거치면서 세세한 고객의 피드백을 받아 실제 시공과 인테리어 작업에 들어가구요. 이런 과정을 거쳐 작업이 끝나면 예상이미지와 실제 작업된 집이 차이가 거의 없어서 고객분들이 많이 놀라고 좋아해 주시더라고요. 사실 투시도보다 실물이 더 좋다는 반응도 많고요.




휘페스타의 전체 인테리어 디자인을 총괄하시면서 전체적인 방향에 대한 대표님의 생각은 어떤 것이었나요?


임) 양평 휘페스타 타운하우스는 자연 속에서 행복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디자인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우드와 글래스, 대리석 질감 등 소프트 한 밀크화이트 톤의 자재들로 공간에 스토리를 부여하며 디자인작업을 했습니다. 빛의 사각지대가 생기지 않도록 전체적으로 매입 등을 사용했고 각종 서랍장으로 충분한 수납공간을 확보하는데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을 바라보며 생활할 수 있는 서재 같은 공간에 신경을 특히 많이 썼습니다.




휘페스타는 완벽한 고객맞춤형 전원주택을 만들기 위해 입주하는 세대별로 설계, 시공방식, 재료, 디자인이 다 다르다고 들었습니다. 개인의 취향을 100% 반영해준다는 것이 고객의 입장에서는 참 좋은 일이겠습니다만, 매번 다른 디자인작업을 하신다는 게 쉽지 만은 않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아이디어는 어떻게 얻으시나요?


임) 일단은 고객과의 미팅 때 고객 분들의 말을 주의 깊게 들으려고 합니다. 사실 답은 고객의 마음속에 이미 들어있거든요. 거기서부터 출발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구요. 이것을 디자인으로 발전시키는 과정에서는 사람마다 다 다르겠지만, 저는 실제 공사를 진행하는 것을 상상하면서 투시도를 많이 그려봅니다. 그러면서 마음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물론, 다양한 영감을 얻기 위해 영화도 보고, 여행도 하고, 책도 찾아 읽습니다만 이런 것들은 쉴 때 축적해두는 기분으로 하구요. 실제 작업에 들어가면 몰입해서 고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수많은 투시도를 그려 보며 고객의 느낌에 맞는 디자인을 찾아간다고 한다



끝으로 휘페스타 작업이 대표님께는 어떤 의미인지, 그리고 휘페스타를 통해 이루시고 싶은 목표는 무엇입니까?


임) 전 제 일을 사랑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작업에 열정을 가지고 임하고 있고 다양한 순간에 감동을 받습니다. 결과물에 고객이 크게 만족할수록 그 감동은 더 커집니다. 다양한 분들을 만나고 다양한 생각을 접하면서 깊은 유대감을 갖게 되는 것은 돈으로 따질 수도 없는 큰 기쁨이죠. 휘페스타를 통해 많은 고객을 만나고 저의 열정으로 그 분들을 만족시키는 과정을 계속 증폭시켜나가고 싶습니다.


휘페스타에 사시는 모든 고객분들에게 임태수대표님의 진심이 전해질거라고 믿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IO Design 임태수대표>

백운 해링턴 플레이스, 기흥 롯데캐슬 레이시티외 다수 인테리어 프로젝트 참여

신도림 팰러티움 주상 복합, 현) 휘페스타 타운하우스 인테리어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목왕로 615-10 

사업자등록번호 | 228-87-01234   대표이사 | 문민숙
문의 |  1566 - 4706
© HYFESTA 2020

SNS